심심함 외로움
// 두개의 차이는 있는걸까? 비슷한 감정 아닐까? 근데 이 원인을 나는 친구나 여자친구가 없음에서 기인한다고 생각했던 것만 같다. 그런데 그게 아니고 그냥 나태에서 오는 감정이 아니었을까. 대인관계에서 목적은 도움이 되지 않지 않을까. 그저 호기심으로 접근하자.
적응 어색함
//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한다. 나는 모든 걸 알고 있다는 자신감에서 일본에 갔을 지도 모른다. 하지만 역시 나는 부족하다. 어색한 건 당연한거다 사실. 완벽주의에서 기인한거라고 생각한다. 내가 못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심어져야한다. 물론 이 생각은 심어야지~하고 심어지는 게 아니다. 앞으로의 포기하지 않는 경험을 통해 자동적으로 심어질 것.
목표
//나는 어떤 것에 의미가, 목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헀다. 나 스스로를 납득시키는 것은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, 아무것도 안할 바에는 의미가 뭔지 모르겠더라도 일단 하는 게 낫다. 나는 멋있는 사람이 될 거다.
휴식
// 경험을 최대한으로 하기 위해선, 상식적으로 행동해야 한다. 거기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휴식이다. 솔직히 말해서 이미 좀 취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세한 생각을 할 수 없을 것 같으므로 내일의 나에게 떠넘기겠지만, 잘 생각하십시오.
집중력
// 이거 휴식이랑 당연하게도 연관된 무언가다. 그리고 습관과도. 그냥 부족함을 인정하고 최선을 다했다면 너무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 것이 좋지 않을까?
-누군가가 나에게 해줬음 하는 걸 해주자: 너무 좋은 말 아닌가. 사실 이 생각을 하고 계속 까먹긴 했지만. 생각 날 때마다 되새기면 되겠다 싶을 정도로 좋은 말이라고 생각한다.
낭만
// 낭만은 내 인생의 중요한 요소다. 를 위해 나는 P가 될 필요가 있다. P가 된 나의 문제점은 바로 생산성을 잃는다는 것이다. 그것을 막으려면 나는 무엇이든 하려는 노력을 보여야 한다. 그것은 내일부터 정할 것임.내일 할 일들을 마구마구 정하는게 제 1목표. 그러기위해 가장 중요한 0순위는 잠금이겠다.
힘든티내지않기
// 나는 내가 누가 내가 힘든 것을 알아봐줬으면 좋겠는걸까. 조금 힘든 티를 덜 낼 수 있었으면 좋겠음. 안 좋은 습관1
최선을다하기
// 순간과 경험은 되돌릴 수 없다. 내가 유일하게 후회할만한 순간순간들이지 않을까? 그러기 위해서 사실 사전적으로 준비되어야 할 것은 내 자신의 컨디션이긴 하지만.
관심갖기
// 순간에 부정적인 감정을 갖는 게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? 상대한테 관심을 가져보자. 누군가가 나에게 해줬음 하는 걸 해주자와 일맥상통하지.
-많이 사고 버리는거랑 혼술은 반드시 없애야 할 두 가지 나쁜 습관, 0티어
뒷담
// 솔직히 남의 얘기를 하는 것 자체는 공동된 주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긴 하는데, 나쁜 얘기는 조금 생각 해보고 하자. 다른 사람 입장에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 않을까. 내 말이 프레이밍을 할 수도 있지 않을까. 안 좋은 습관 2
미안, 잘했나생각
// 이거 내 천성 아닐까? 친해질 필요는 없지만 여러 사람을 챙기는 것이
사랑에빠진다는건
// 좋은걸까? 깊은 생각은 안했지만, 물론 깊은 생각이 필요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, 굳이 필요한 감정인지는 모르겠다. 사실 사랑이란 무엇일까? 아름다움에 현혹되는 그 감정일까? 어렵지만 굳이 생각하고싶진 않다. 생각하지 않는 것이 나태라고 생각했지만 그것보다는 할 일이 없는 게 나태가 맞는 것 같다.
재미만을 위한
// 특히 사람이 많아질수록, 진지한 얘기는 상황에 따라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스스로에 대한 얘기는 어렵지 않을까. 이 것도 어떻게 보면 완벽주의가 아닐까. 못할 수도 있지.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서 못 할 수도 있다고 인정하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.
익숙함?
메모
야키토리도토리